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9 17:52:00
기사수정

 


청송군은 9일 오전 11시 서울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9회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했으며,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국의 성인 남녀 20세에서 59세까지 1,006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직접조사를 통해 보조인지도, 선호도, 사용경험, 향후 브랜드 이용의향,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운데 각 부문별 제품의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항목별 소비자 평가와 그 결과를 토대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 결과 청송군이 4개 평가지표에서 1위를 차지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발표해 기업(공공기관)과 소비자가 모두 WIN WIN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소비재/내구재/서비스/공공·지자체·서비스로 구분하여 소비자의 평가를 토대로 선정하는 시상이다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은 청송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청송군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호소하고 있으며, 특히 노래의 'Song'과 청송의 '송'을 청각적으로 연계시켜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돼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우리 군은 잘 보존된 자연자원과 더불어 군민 모두가 늘 자연과 함께 생활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청정 고장임을 전국의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