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수성경찰서, 유치실내 벽화조성 '눈길' - 유치인들의 정서함양 및 불안 두려움을 해소키 위해 - 유치실내에 벽화조성, 희망․자유․평온․꿈 4가지 주제로 담아
  • 기사등록 2015-09-09 17:36:41
  • 수정 2015-09-09 23:20:04
기사수정

 

 

 

대구수성경찰서(서장 이상탁) 어간 유치장에 근무하는 정강진 경위가 경찰관이 유치인들의 정서함양과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유치실에 벽화를 그려 눈길을 끌고 있다.

 

정강진 경위는 지난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근무를  마치고 틈틈이 유치실에 벽화작업(가로4미터 * 세로2미터) 4개를 직접 그리는 등 유치장에 들어오는 유치인들의 마음의 위안과 용기,희망을 줄 수 있는 작품으로 구상 제작했다.

 

특히 4점의 벽화속엔 어둠에 빛이 ,두려움에 위안이 끝모를 앞날에 마음의 위안이  될 희망․자유․평온․꿈 4가지 주제로 담아져 있다.


 첫째작품, 희망(날으는 새의 자유로움을 형상화), 두번째 작품, 자유(영원히   지지 않는 태양과 새들의 즐거움), 셋째작품 평온(보리밭과 꽃들의 향연), 네 번째 작품, 꿈(희망의 섬을 찾아 돛을 올리다)으로 담았다.

 

한편, 정 경위는 "이번에 제작한 벽화는 모든 것이 우리 모두에게 무한한 힘이 되고 희망과 용기가 되었음하는 마음으로 벽화를 구상하고 제작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