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범죄피해자, 서울은 호텔서 자고 지방에서는 여관에서 잔다 - 이한성 의원, 서울 등 대도시와 수도권에서는 호텔에 집중 - 농어촌 등 지방은 여관·모텔에 쏠려 지역적 편차가 큰 것으로 드러나
  • 기사등록 2015-09-08 20:41:10
기사수정

 


범죄피해자 신변보호가 지역에 따라 차별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법무부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새누리당 이한성 의원(경북 문경·예천)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범죄피해자 신변보호 사업의 일환으로 법무부가 추진 중인 임시숙소제공이 서울 등 대도시와 수도권에서는 호텔에 집중되고 농어촌 등 지방에서는 여관·모텔에 쏠려 지역적 편차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구체적으로 대도시와 수도권에 사는 범죄피해자는 60%가량이 호텔을 이용하고 있으나, 농어촌 등 지방에서는 단 25%만이 호텔을 이용했다. 모텔이나 여관의 경우 대도시와 수도권 범죄피해자는 16%만이 이용한데 비해 농어촌 등 지방에서는 33%가 이용해 격차가 2배나 났다. 특히 서울 범죄피해자가 모텔이나 여관을 이용한 경우는 단 한건도 없었다.


  범죄피해자 신변 강화를 위해 지난해에 도입된 임시숙소제공사업은 지금까지 총 4억4천만 원이 투입되어 전국 310개의 숙박업소와 수련원 등 비숙박업소 5,514건의 범죄피해자에게 지원되었으나, 아직까지 숙소지정관련 지침이나 매뉴얼 조차도 마련되지 않고 관내 경찰서에서 주먹구구식으로 숙박업소를 물색하는 등 안정적인 숙박업소 확보가 시급한 실정이다.


  이한성 의원은 “도시출신이냐 농어촌출신이냐에 따라 범죄피해자의 고통이 다른 것은 아니다”며 “농어촌 지역의 범죄피해자도 안전하게 신변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질 좋은 임시숙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7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