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유진 시장, '시민들과 함께 행복구미 만든다' - 사소한 불편에서 고질적인 민원까지 생활 불편사항 해결 - 구미시,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 발대식, 9월부터 본격 활동 시작
  • 기사등록 2015-08-26 23:54:41
기사수정

 

 

 

<구미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구미를 위한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 발대식이 8월 26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렸다.

 

  지난해 7월에 처음 출범한 시민행복추진단은 사소한 불편에서 고질적인 민원까지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구로 지난 제1기 추진단의 운영을 통해 쌓아온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구미시에 맞는 소통 모델로 발전시켜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을 발족했다.

 

  이번 제2기와 함께하는 추진단원은 지난 6월 19일부터 29일까지 시정에 관심 있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및 읍면동 추천을 받아 88명이 선발됐다.

 

  오는 9월부터 매월 화요일에 실시되는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에 참여해 불편사항을 사전 발굴 및 개선 요구사항을 시에 전달할 예정이며, 구미시는 '개선대책 설명회'를 통해 추진단과 구미시가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해 행복시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남유진 시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시민과 행정 사이에 소통이라는 튼튼한 다리를 놓아 구미시정 곳곳에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을 해달라.”며 격려했다.

 

  한편, 추진단은 성중모 단장, 황원만 총무, 박미옥․문동배․박석희 팀장을 임원진으로 선출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구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6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