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 업무협약 체결 - 상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 정신질환자 조기발견과 사례관리 통해 정신장애인 만성화 최소화
  • 기사등록 2015-07-22 15:28:27
기사수정

 

 

 

상주시와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과 상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21일 상주시보건소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상주시는 보건복지부의 ‘2015 정신건강증진센터 설치지역 공모에 선정’되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상주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그 후 위탁기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에서 정신전문 의료기관인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에서 사업운영을 신청, 민간위탁 적격자 심의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쳐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의료법인 심천의료재단 정태문 이사장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의 조기발견과 사례관리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만성화를 최소화 및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정신질환자 관리체계 구축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백 시장은 "최근 우울증, 스트레스 등 정신질환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하는 점을 고려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