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을 모집합니다 - 시민의 작고 사소한 생활불편 하나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 시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 기사등록 2015-06-18 22:40:04
기사수정

 

 

 

구미시는 시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 100명을 모집한다.

 

시민행복추진단은 지난해 7월에 구성되어

구미시는 시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 100명을 모집한다.

 

시민행복추진단은 지난해 7월에 구성되어 고질적이고 세세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기구로 평소 생활불편민원 신고를 바탕으로 현장을 직접 찾아 조정 및 자문을 담당하는 완충역할을 수행했다.로 평소 생활불편민원 신고를 바탕으로 현장을 직접 찾아 조정 및 자문을 담당하는 완충역할을 수행했다.

 

제1기 추진단에서는 원룸지역 불법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한 현장대화의 날 운영 1회, 타운미팅 참여, 현장민원 활동 3회 등을 통해 개선사항 39건 발굴 및 시책 제안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구미시는 제1기 추진단의 시범적인 운영을 통해 쌓아온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구미시에 맞는 소통기구 모델로 발전시켜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2기 시민행복추진단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내년 6월 말까지며,주요 활동은 고질적인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시민토론회에 참여해 해결방안을 찾는 현장대화의 날 등 주요민원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생활불편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는 현장민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시책현장 견학 프로그램 참여 등이다.

 

신청 방법은 구미시청 홈페이지 http://www.gumil.go.kr 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psj0724k@korea.kr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또는 시청에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도 가능하다.

 

구미시는 우수 활동자에게 표창, 자원봉사자 활동비 지급, 위촉장 발급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총무과 시민행복추진TF ☏054-480-6788 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