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립 모암어린이집 준공 기념 '감사패 전달' - 김천시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로 인해 준공식 행사 취소 - 경북에서는 예천,영천,상주 등 9개 시‧군에 어린이집 13개소 개원
  • 기사등록 2015-06-16 16:14:40
기사수정

 


김천시는 보듬이나눔이 김천시립 모암어린이집 준공기념 감사패 전달식을 지난 16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일 확산되는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에 따른“보듬이나눔이 김천시립 모암어린이집 준공식”행사를 취소하고, 사업추진 유공단체 및 기관에 감사패 전달식으로 대신했다.

 

보듬이나눔이 김천시립 모암어린이집은 김천시가 경제계 보육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6억 5천만원을 지원하고, 김천시에서 5억원 등 총사업비 11억 5천만원으로 건립됐다.  

 

2013년 11월부터 2015년 6월까지, 기존 시립모암어린이집을 이전하여, 지상2층, 연면적 490㎡, 보육실 5개 규모의 보듬이나눔이 김천시립 모암어린이집을 신축․완공 하였고, 더불어 기존 도시계획시설인 모암어린이공원의 위치를 변경하여 공원조성을 완료했다.
 
어린이집 이전․신축 사업을 통하여 열악한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모암어린이공원 변경․조성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지역 주민들의 편의 제공에도 기여했다.

 

이날 행사는 사업 경과보고, 전국경제인연합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주)코오롱‧푸르니보육지원재단에 김천시장 감사패 전달, 인사말씀 등으로 진행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기까지 전국경제인연합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안전하고 깨끗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게 된데 대해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및 국공립어린이집 개설 등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공적 보육서비스 환경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제계 보육지원사업」은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저출산 문제 해결과 여성고용 확대 장려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보듬이나눔이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북에서는 예천,영천,상주 등 9개 시‧군에 어린이집 13개소를 개원했으며 성주‧문경‧울진에도 어린이집 3개소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