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할매ㆍ할배와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 청송군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대구 83타워 어린이회관 체험·견학 - 급속한 노령화 및 핵가족화로 고독, 무위, 빈곤, 질병 등 노인문제 해소
  • 기사등록 2015-05-18 16:28:01
기사수정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회장 윤난헌)는 지역에 거주하는 할머니ㆍ할아버지(40명), 손자ㆍ손녀(40명)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할매ㆍ할배와 함께하는 행복나들이’ 행사를 대구 83타워 및 어린이회관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북도에서 ‘할매ㆍ할배의 날’의 제정에 발맞추어 농촌노인문제 해소 및 가족 공동체 의식이 회복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주관으로 추진되었다.

 

오전에 청송을 출발 대구 83타워에 도착하여 빛과 모래, 비누방울 공연을 감상하고 할머니ㆍ할아버지와 함께 즐거운 체험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다양한 체험요소와 과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회관 내에 있는 꿈누리관과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교통랜드를 견학했다.


또, 어린이회관 잔디광장에서 할매ㆍ할배와 손자ㆍ손녀, 생활개선회원이 함께하는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으로 격대 간 사랑을 돈독히 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할머니, 할아버지, 손자, 손녀, 다문화가족, 조손가정, 생활개선회원 등이 함께 하였으며, 격대 간은 물론 부부간, 고부간 등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다문화가족의 농촌생활적응과 지역민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의식개선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의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사업은 다문화, 노인, 조손가정 등에 발생하기 쉬운 가족문제를 해결하고 결혼이주 농촌여성들의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맞춤형 영농지도, 요리실습, 가족캠프, 다양한 소통행사 등을 생활개선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한다.

 

윤난헌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장은 급속한 노령화 및 핵가족화로 고독, 무위, 빈곤, 질병 등 노인문제를 해소하고, 입시 위주의 교육과 물질만능주의로 발생한 인성부재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가족공동체 의식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