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08 대구사진비엔날레 조직위원장 선출 - 조직위원장에 김희중 상명대 석좌교수, 부위원장에 이재길 계명대 교수
  • 기사등록 2007-10-26 00:23:44
기사수정
 
2008대구사진비엔날레 조직위원회는 한국사진계와 미술계 유력 인사들로 조직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그 첫 회의를 지난 10월 18일 EXCO에서 개최하여 향후 운영방향을 논의하고 조직위원장 등을 선출했다.

조직위원장으로는 세계 정상급 사진가이자 편집인으로 잘 알려진 김희중(67세) 상명대학교 석좌교수를 부위원장으로는 계명대학교 사진디자인과 이재길 교수를 선출했다.

‘에드워드 김’ 이란 예명으로 더 잘 알려진 김희중 조직위원장은 호소력있고 감각적인 사진과 글 그리고 편집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으며, 1971년 미국기자단 최우수 사진편집인상, 1973년 서방기자 최초로 북한취재를 한 사진과 글은 1974년 퓰리처상에 버금가는 미국해외취재 기자단 최우수 취재상을 수상한바 있다.

김희중 조직위원장은 “대구사진비엔날레를 국내사진인의 잔치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재미있다’, ‘유익하다’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행사로 만들고, 또 외국에서도 대구사진비엔날레는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할 정도의 행사로 준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선출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대구사진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사진비엔날레 전시기획등 운영을 담당할 전시감독과 큐레이터를 오는 11월 중으로 선임하는 등「2008대구사진비엔날레」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