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05 10:05:47
기사수정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됐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지난 1997년 10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이후 대한민국대표축제를 거쳐 대한민국 명예대표축제로 선정됐으나 명예대표축제를 졸업한 후에는 국가적 지원을 받지 못하다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글로벌육성축제로 선정되면서 다시 국가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세계 탈문화를 보급 확산하고 즐기는 해외 탈문화 공연과 한국탈춤의 전승 보전 및 함께하는 국내탈춤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탈을 함께 쓰는 재미와 탈춤을 추는 열정을 경험하는 참여형 축제로서 200여개 다양한 부대행사로 어우러진 축제이다.

특히 2015년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 10일간 하회마을을 비롯한 탈춤공원 등지에서 개최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5는 탈춤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소통하고 대동화합하는 세계탈놀이 경연대회를 비롯한 대동난장 페레이드, 탈랄라 댄스 배우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로 열릴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글로벌육성지원축제로서 위상을 이어가기 위해 해외 참가팀을 확대하고 세계인이 참여하고 싶은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면서 해외 축제관련 단체와 지속교류 및 홍보를 강화해 축제 세계화 역량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