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생/청소년 심리·정서 멘토링 평가회 개최 - Wee센터와 함께하는 그루터기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 안동교육청 관내 중·고등학생 중 희망 학생들을 대상
  • 기사등록 2014-12-23 21:39:25
기사수정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현, 센터장 박창한)Wee센터는 지난 8월 3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중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Wee센터와 함께하는 그루터기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대학생이 멘토가 되어 멘티인 청소년과 1:1로 연계해 심리정서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통해 청소년기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갈등과 어려움을 적응하고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실시한 평가회는 멘토링에 참가한 대학생 5명, 센터 전문인력 4명이 참가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기간동안 멘티 청소년들과의 소통방법, 활동방법, 결과 등에 대해 센터 전문인력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내년 프로그램 추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멘토링에 참가한 대학생은 “처음에는 멘토링 된 청소년이 수동적인 태도를 가져 활동하는데 힘들었지만 연락이 이어지고 활동이 활성화되면서 고민꺼리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친밀감을 형성하여 마치 친동생처럼 다가왔다며, 벌써 평가회를 하고 종료를 할 생각을 하니 아쉬운 마음과 더 잘해주지 못한 미안함이 든다.”고 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 박창한 Wee센터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상담이 종결된 이후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