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고 품질의 '상주곶감축제 열린다' - '2014 상주곶감축제' 20일부터 4일간 개최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 마련 - 1회 곶감가요제, 최우수 3백만원 등 5명에게 시상과 함께 상금이
  • 기사등록 2014-12-15 17:41:17
기사수정

 

 


‘2014 상주곶감축제’가 오는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 개최된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곶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식전공연과 개막식에 이어 전국의 아마추어 가수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겨루게 될 제1회 곶감가요제 예선전이 열리고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본선이 펼쳐지며, 최우수 3백만원 등 5명에게 시상과 함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행사장내 부스에는 최고 품질의 상주곶감 시식코너와 곶감막걸리, 떡국, 따끈한 가래떡을 홍시에 찍어먹을 수 있는 시식코너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곶감 생산농가들이 직접 만든 최고 품질의 상주곶감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1만원대 이하의 소포장 곶감도 판매되며,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청정농산물을 직거래 방식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거리로는 곶감관련 OX퀴즈, 곶감 높이 쌓기, 곶감먹고 씨 멀리 보내기, 감 껍질 길게 깍기, 곶감 즉석경매 등 감고을 상주가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체험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눈썰매장과 상주곶감을 주제로한 ‘호랑이 보다 더 무서운 곶감’ 연극 공연이 펼쳐진다.

상주시 관계자는 “올해는 감 작황이 좋아 생산량이 많이 늘었고 맛도 최고인 한해가 됐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방문객 누구나 상주곶감을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상주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