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보건소, '보건복지부 기관표창' 수상 - 질병관리본부 주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 - 전국 254개 보건소 평가 결과 영천시보건소 3개 보건소에 선정
  • 기사등록 2014-11-28 22:06:39
기사수정



영천시가 ‘2014년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이번 평가대회는 해당 시도에서 2014년 추진실적과 우수사례를 받아 경북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지원단 등 외부 평가위원이 1차 심사를 한 후 상위 보건소 1개 기관을 질병관리본부에 사례보고서를 제출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내외부 평가위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에서 엄격한 2차 서면평가를 하여 점수 순위에 따라 전국 상위 3개 시군구 보건소를 뽑았으며 영천시보건소가 전국 254개 보건소 평가 결과 3개 보건소에 선정됐다.

  영천시가 우수사례로 제출한 ‘맞춤형 건강관리 고(go!)9마 프로젝트’는 혈압∙혈당 낮추기, 매일 운동하기, 싱겁게 먹기, 뱃살 빼기, 좋은 콜레스테롤 올리고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면 건강해질 수 있다는 전략이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 및 만성질환 위험소인을 가진 3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의 홍보를 통하여 대상자를 모집한 후 맞춤형 통합건강관리(One-Stop) 서비스 제공으로 만성질환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다. 이 사업의 비전은 탄탄혈관 튼튼심장 건강스타 영천을 만드는 것이다.

  영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전국 평가대회에서 우수사례 공유는 타 보건소의 사례를 통하여 우리 보건소도 한 단계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시의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타 보건소에 귀감이 되어 영천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