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가을 행락철 산악사고예방 캠페인' 펼쳐 - 봉화군 청량산도립공원에서 경북재난안전네트워크, 공무원 등 - ‘안전수칙 지키기 생명의 문 비상구’ 캠페인도 함께 실시
  • 기사등록 2014-11-04 22:23:38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가을 행락철 산악사고예방 캠페인을 4일 봉화군 청량산도립공원에서 경북재난안전네트워크, 안문협, 산업안전보건공단, 청량산도립공원사무소직원, 공무원 등 민간단체․행정기관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청량산을 방문한 등산객을 대상으로 등산시 발생 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등산 안전수칙교육, 등산 전 스트레칭 및 혈압, 혈당체크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했으며, 산악장비를 전시해 등산시 필요한 용품과 사용법 등을 등산객에게 알렸다.

 

제22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등산객들에게 산악사고 발생시 응급처치법, 가을철 안전 산행 및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는 전단지와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특히 봉화군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혈압측정, 혈당체크 등을 실시해 산을 찾은 등산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가을 행락철 산악사고예방 캠페인과 별개로 소방방재청 주관 비상구 폐쇄‧잠금행위 등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사전예방활동으로 ‘안전수칙 지키기 생명의 문 비상구’ 캠페인도 함께 실시해 비상구에 대한 중요성과 건물주 및 영업주에게 비상구 안전관리의 필요함을 알렸다.

 

이병환 도 안전행정국장은 “방심은 자칫 사고를 불러 올 수 있다. 쉬운 산행길이라도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해야한다며,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비상구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