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립대학, 예천농협과 '지역 우수 인재 키운다' - 경북도립대학교와 예천농업협동조합 간 관․학 교류협력 체결 - 매년 장학금 지원,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인턴십 제도 운영
  • 기사등록 2014-11-04 22:33:42
기사수정

 


경북도립대학교는 지역발전에 필요한 우수 인재양성 및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해 예천농업협동조합과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식을 4일 오전 11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 예천농업협동조합 이달호 조합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우호협력을 위한 간담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상호 협의에 의한 장학금 지원,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인턴십 제도 운영 협력,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교류 지원,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한 양 기관 홍보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한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

 

특히, 예천 농업협동조합은 매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경북도립대학교에 기부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 학생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인턴십 제도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예천농업협동조합은 1972년 6월에 설립해 160여명의 직원과 2014년 10월말 현재 예수금 4,400억을 돌파한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이며, 본점을 비롯한 8개 지점, 유통사업소, 주유소, 장례식장, 예식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는 도 소방본부, 예천군, 청송군, 영양군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생 62명을 선발 공직에 진출시켰고, 안동의료원, 축산기술연구소 등 40여개의 관․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수한 고등교육 기회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되는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신도청 시대를 앞두고 양 기관이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초석으로 삼아 도립대학교의 Vision인‘새 천년 미래를 여는 새 경북의 중심대학’에 걸맞게 지역을 대표하는 유관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 체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