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새마을회,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펼쳐 - 도배, 장판교체, 지붕개량 및 보수, 화장실설치 등 실시 - 장애우,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지원이 미치지 않는 가정중에 10가구 …
  • 기사등록 2014-11-03 22:12:26
기사수정



 울진군새마을회 산하 10개읍면 새마을지도자들이 관내 1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펼쳤다.

 울진군새마을회는 생활이 어렵고 불우한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희망과 자활의지를 제고하고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 구현을 위해 지난 3월 대상자선정과 봉사단구성을 마치고 4월부터 체계적으로 사업을 시행했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장애우,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지원이 미치지 않는 가정중에 10가구를 선정 했으며, 봉사단구성은 각 읍면 새마을 지도자들을 중심으로 기술봉사자를 모집 했으며 사업추진은 도배, 장판교체, 지붕개량 및 보수, 화장실설치와 주거 청결활동 및 생필품 나누기운동 등 을 실시했다.

 남홍규 울진군새마을회장은 “울진군새마을지도자들은 제2새마을운동의 실천덕목인 나눔⋅봉사⋅배려를 통해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 건설과 행복한 울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새마을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연탄나누기, 독거노인 효․잔치 등의 이웃사랑 실천 운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