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24 15:32:39
기사수정

 


2014 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오는 10월3일부터 9일까지 7ㅇ리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된다.

 

'발물레 차는 사기장 이야기'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국민가수 인순이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각종 체험과 공연, 전시 등 40여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도자기 빚기와 찻사발그림그리기, 망댕이가마 소성체험, 발물레 빨리돌리기 게임 등 전통 찻사발과 사기장의 이야기를 바탕으로하는 체험들이 가득하다.

 

축제기간 진행되는 '찻사발과 사기장의 만남'이란 프로그램은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돼 사기장들과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질문과 답변을 나누며 궁금증을 풀어나갈 계획이다.

 

문경시와 문경찻사발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에 5가지의 특징으로 ▶상품권을 엽전(상평통보) 발행 ▶모든 프로그램과 기획이 찻사발이란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시민이 만들어가는 참여형 콘텐츠 강화 ▶새로운 홍보·전시관 기획 ▶생활도자기관 신설 등을 꼽으며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종합안내소와 소방서, 경찰서, 의료지원센터,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완비해 만약의 사태에도 즉각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고영조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체험하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우리의 전통을 배우게 되는 축제"라면서 "문경시에 들러 축제다운 축제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