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의회, '제7대 첫 의정연수 일정에 들어가' - 제7대 울진군의회 의정연수, 내실있는 교육으로 실시
  • 기사등록 2014-09-23 00:16:59
기사수정

 


울진군의회는 이세진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과 의회사무과장, 전문위원 등 직원들과 함께 경남 통영일원에서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제7대 첫 의정연수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연수는 제7대 의회 개원에 따른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정책대안을 연구하며,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의정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제7대 의원 8명 중 5명인 초선의원들이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첫날은 최민수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전임교수)로부터 예산․결산심사 역량강화를 통한 지자체 재정건전성 확보 전략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둘째 날은 서우선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로부터 제7대 의회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요령 및 기법 등 실무 위주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다.


 이세진 울진군의회의장은 “이번 교육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 할 수 있도록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이며, 앞으로도 항상 연구하며  공부하는 의원 상 정립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힘을 기울여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울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