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우수 농식품 홍콩시장 공략에 나섰다 - 경북도내 농식품 7개 수출업체 42개제품 전시홍보 - 일간 주류 판매품목 1위에 오른 한국산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 기사등록 2014-08-14 20:48:39
기사수정

 


경상북도가 중국과 동남아 시장진출 테스트 마켓의 최적지인 홍콩에서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HONG KONG FOOD EXPO 2014’에 도내 농식품 수출업체 7개사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홍콩식품박람회는 홍콩국제차박람회 뿐만아니라 한의학&건강제품박람회 및 컨프런스가 동시에 개최돼 많은 수입바이어들이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도에는 26개국에 1,159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북통상(신선과일), 초록원(꿀대추차, 꿀유자차), 튤립(비알콜성 음료), 좋은먹거리영농조합법인(흑마늘천년초, 화장품), 구암농산(막걸리, 화장품), 네이처팜(반건시, 감말랭이), 목양에프원(붉은대게살) 등 7개 업체가 참가 42개 제품을 전시해 홍콩시장을 적극 공략했다.

 

홍콩에서는 금년 2월 한때 일간 주류 판매품목 1위에 오른 한국산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구암농산의 막걸리는 현지에 수출전망이 높은 품목이며, 또한 반건시 등 국산 임산물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참가업체들의 수출확대와 신규시장진출에 전망이 밝을것으로 보고 있다.

 

최영숙 도 FTA농식품유통과장은 “지역 농식품 수출업체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한류 등의 영향으로 한국 농식품의 인지도가 높은 홍콩을 교두보로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91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