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지역 불법선거 도 넘었다' 지적 일어 - 열린사회를 위한 시민연대와 야권 정당 후보 비판 이어져
  • 기사등록 0000-00-00 00:00:00
기사수정
 
오는 6․4지방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5월 15일 안동시민연대와 야권 정당후보가 안동지역 새누리당 출마자들의 불법선거에 대한 지적과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열린사회를 위한 안동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는 오후 2시 30분 안동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은 불법선거 의혹을 밝히고 시민 앞에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시민연대는 우선 “세월호 참사로 가슴아파하는 이때 새누리당의 불법선거가 이미 도를 넘어 불민함을 무릎 쓰고 시민 앞에 서게 된 점 양해를 구한다”며 최근 일어난 일련의 사태를 밝혔다.

시민연대는 “지난 4월 23일 밤 8시경 안동시 송현 2주공 부녀자회의실에서 장대진 도의원후보 부인이 선거에 개입할 수 없는 통장을 동원해 행사를 진행해 경북도선관위로부터 서면경고를 받았다”며 이 자리에는 새누리당 권영세 안동시장 예비후보, 장대진 도의원 예비후보, 김성진 시의원 예비후보와 통장 및 부녀회원들이 모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건의 직접 당사자인 장대진 후보는 시민 앞에 사과하고 자중하여야 함에도 결백을 주장하는 등 적반하장 격으로 일관하고 있어 몰염치함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또한 “지난 3월 30일 저녁 7시 경 안동시내 모 식당에서 지역구 내 사회단체 부녀회원 등 15명과 안동시 마 선거구 새누리당 천진숙 예비후보, 김광림 국회의원이 동석해 식사를 했다”며 “이 자리에서 외상처리 된 음식 값을 안동시의회에서 ‘2014 부처님 오신날 봉축 점등식을 마치고 참석의원과 간담회 식사를 제공한 것’으로 처리됐다”고 폭로했다.

더불어 “이후 사건이 확대되자 지난 5월 12일 천 예비후보는 결국 후보직을 사퇴해 일련의 사태 당사자인 새누리당이 이번 사건을 서둘러 봉합하기 위해 소위 꼬리 자르기로 끝내려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시의회 예산이 특정 정당 시의원 예비후보의 선거운동에 사용되는 등 쌈짓돈으로 전락한 현실을 보면서 안동시민연대는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민연대는 도의원 가선거구 장대진 후보의 즉각 사퇴와 시의회 업무추진비를 선거에 사용한 시의회 마선거구 천진숙 후보의 사건 전말 공개, 불법선거 현장에 함께 자리한 권영세 안동시장 후보와 김광림 국회의원의 시민 사과, 수사당국의 철저히 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이에 앞서 2시에는 조한웅 새정치민주연합 경북도의원 안동시 제3선거구 후보가 “오는 지방선거가 새누리당의 금권, 관권 불법선거운동으로 얼룩지고 있다”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회견에서 조 후보는 앞에서 밝힌 두 사건을 일컬으며 “법과 질서를 지켜야할 집권여당이 부정 사전 선거운동으로 선거가 시작되기도 전에 후보사퇴라는 공당으로서 치욕스러운 작태를 보여 주고 있다”며 “불법선가가 자행되고 공무원을 비롯한 선거운동을 못하게 지정된 자들이 선거개입을 한다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추적하여 법의 심판을 내리게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