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군제16전투비행단 헌병대대, '안동교도소 참관' - 선진화된 교정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 장병들의 인권의식 함양.
  • 기사등록 2014-04-24 17:50:06
기사수정
 
안동교도소(소장 강위복)는 선진화된 교정행정을 홍보하기 위해 24일 예천 공군제16전투비행단 헌병대대 장병들에게 교정행정 및 시설을 공개하기 위해 참관 행사를 개최했다.

공군제16전투비행단 헌병대대 장병들에게 공개한 이번 시설 참관은 교정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진화된 교정행정 홍보를 통해 군 장병들의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참관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공군제16전투비행단 헌병대대 장병들은 교정행정 홍보 동영상 시청, 교정장비 설명 청취 및 양손수갑 등 보호장비를 직접 체험하고, 중앙통제실, 수용동 등 시설 참관을 통해 수용자 처우 등을 직접 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관을 마친 군 장병들은 “교도소는 어둡고 딱딱하게만 생각했었는데 참관을 통해 현대 교정행정을 이해하는 기회와 인권의식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위복 안동교도소장은 "이번 공군제16전투비행단 헌병대대 장병들의 교정시설 참관을 통해 인권의식 함양과 교정행정을 이해하는데 기여하고 있어, 앞으로도 교정시설 참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