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4회 김천 자두꽃 축제' 성료 -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농소면 봉곡리 이화만리권역 일원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4-04-14 19:15:41
기사수정
 
[fmtv 김천] ‘제4회 김천 자두꽃 축제행사’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에 농소면 봉곡리 이화만리권역 일원(농소면 봉곡리외 5개 마을)에서 열렸다.

‘제4회 김천 자두꽃 축제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2년연속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축제로 지정받았으며 마을단위 축제다.

농식품부 농촌축제는 이화만리권역 마을주민이 기획하고 추진하는 마을축제로 도-농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폐교된 봉곡초교를 활용한 농촌의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농촌가치를 제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화만리일원은 전국최고의 명성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김천자두를 콘텐츠로 4월 중순경 만개하는 전국 유일의 과일봄꽃 축제로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이화만리(李花萬里)란 자두꽃향기가 만리까지 퍼진다는 뜻으로 이날 개최된 김천자두꽃축제는 7월 중하순경에 개최되는 자두야 놀자(자두나무분양, 자두따기체험 등)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허동찬 김천부시장은 “자두꽃축제는 도시민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농업,농촌체험학습과 추억꺼리를 제공하고 지역민들에게는 축제를 통한 주민화합과 활력있는 농촌지역을 조성하는데 있다고 밝히고 자두꽃축제가 지속가능한 전국축제로 자리매김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유건상 김천자두꽃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민들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농촌문화체험은 물론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로 즐거움과 추억을 제공하고자 자두꽃축제를 준비했다고 피력하고 내년에는 더욱더 내실있는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