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해시장 주요현안 건의를 위해 중앙부처 방문 - 시정 주요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 정부지원 건의 -
  • 기사등록 2007-02-27 10:36:38
기사수정
김학기 강원도 동해시장은 “시정 주요현안 설명 및 지원을 건의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 한다.

시에 따르면 김학기 시장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건설교통부, 해양수산부, 문화관광부, 산업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등을 방문하여 동해시가 안고 있는 주요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지원을 건의하게 된다.

 
이번 방문 시 건의하거나 협의 할 사항은 동해항 컨테이너 전용부두, 항만배후단지 및 물류유통센터 조성, 인입철도 개설, 국제항로 개설 건의 추암 일출 나라사랑 테마파크 조성 지원 건의 묵호항 재개발 건의 북평 제2 산업단지 조성 건의 국도 7호선, 42호선 조기확장 건의 재해위험지역 정비 건의 지리정부시스템(GIS) 구축사업 지원 건의 한중 대학교 활성화 협의 망상변전소 건설관련 지역주민 반발동향 전달 및 지역주민 의사반영 촉구 등이다.

이와 같은 당면현안사항은 동해시가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고, 이러한 사업이 해결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하겠다. .

시 관계자는 “시급한 현안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앙정부의 관심과 예산확보가 중요하다며,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새 동해 실현」을 앞당기는데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