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20 23:20:23
기사수정
 
[fmtv 안동]안동시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가 20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정형진 안동대학교 총장, 전은숙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안동대 교수, 어린이집 원장, 교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이 열렸다.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안동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게 될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운영지침에 따라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급식인원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등에 대해 체계적 급식관리 및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지역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어린이 영양 공급, 위생관리 등 급식관리 지원 사업을 수행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우리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질 급식관리는 최우선시 되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효율적인 영양관리와 안전한 급식위생관리 등 어린이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맞춤식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따른 예산은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안동대 교수)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수준높은 어린이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어린이 급식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안전관리와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