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3-20 16:10:13
기사수정
 
[fmtv 안동]안동시와 K-water가 20일 안동시청에서 안동지역 발전을 위한 ‘안동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2.26(수)에 체결한 안동시와 K-water간 ‘안동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안동지역 발전과 지역현안의 공동 해결을 위한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번 1차 협의회에서는 안동시의 ‘안동호 주변 장기개발계획’과 K-water의 ‘지역 지원사업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등 총 4건의 협의안건이 논의됐다.

협의회에서 K-water는 현재 안동시가 추진하고 있는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와 ‘에코펀 테마파크 조성사업’에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다. 또 내년에 대구·경북지역에서 열리는 제7차 세계물포럼을 기념하는 기념센터 건립과 물포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터투어를 안동에 유치하기로 했다.

또한 안동시의 문해교육사와 현재 문해기관에서 봉사활동 참여자와 지역의 비문해자(한글을 모르는 시민), 다문화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한글 배달 교실’을 운영하고 월영교 앞 주차장 부지를 활용하는 싱싱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개장하기로 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양기관이 협력해 안동지역의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등 지역현안의 해결을 위한 상생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6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