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한옥형 관광호텔 건립위한 MOU - 경북도-안동시-스탠포드코리아 17일 오전 도청서 투자양해각서 체결
  • 기사등록 2014-03-17 15:48:46
기사수정
 
[fmtv 안동]경상북도와 안동시가 17일 오전 경북도청에서 스탠포드코리아(주)와 투자협정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스탠포드코리아(주)는 안동시 풍천면 내 부지에 올해부터 3년간 300억원을 투자해 한옥형 관광호텔을 건립한다. 안동시는 100여명의 고용창출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는 유치기업의 원활한 사업추진과 정착을 위해 관련조례에 따라 각종 행정·재정적 지원과 편의제공에 나선다. 현재 설계단계로 내년에 착공에 들어가 내후년 완공 계획에 있다.

스탠포드호텔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서울과 파나마, 칠레 등에서 호텔업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 그룹이다.

권중갑 스탠포드코리아(주) 회장은 “한옥형 관광호텔은 안동의 멋과 맛, 문화를 한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안동문화와 아주 잘 어울리는 한옥형 관광호텔이 안동의 대표적인 호텔로 성장해 향후 안동의 문화관광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