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05 16:42:54
기사수정
 
의령군(군수 김채용)은 군내 오지마을 주민의 생활불편 사항을 찾아서 능동적으로 처리하고 현장중심의 봉사 활동을 위해 120마을 순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120자원봉사협의회(회장 신해용)’ 회원 14명, 군직원 12명, 이동 목욕봉사반 4명, LG삼성 AS센터 직원 각 2명 등 총 32명이 오는 5일 부림면 입산리 마을회관 앞에서 입산마을, 막곡마을 등 9개 마을을 333가구 645명을 대상으로 순회 봉사활동을 갖는다.

 

이날 봉사는 전기(가로등), 가전제품, 농기계, 가스, 보일러 수리, 이미용, 거동 불편자를 위한 이동 목욕 등 주민생활 불편과 관련한 분야와 주민 건강진단을 위한 한방, 혈압측정, 소변검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120자원 봉사협의회는 거동 불능자의 진료 또는 전기, 보일러, 대형 가전제품 등에 대한 수리의 경우 필요에 따라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진료 및 수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크게 해소하고 현장중심의 봉사행정을 실천하고 함께 더불어 사는 복지공동체 조성과 대민행정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어려운 주민을 보살피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