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품질관리단, ' 김천 청사 시대' 개막 - 경기도 용인에서 경북김천혁신도시로 이전, 12월 9일 김천 혁신도시로 첫 발…
  • 기사등록 2013-12-06 22:04:53
기사수정
 
[fmtv 김천] 새로운 김천혁신도시 시대를 여는 조달청품질관리단 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에서 경북김천혁신도시로 이전해 오는 9일부터 김천에서의 업무를 시작한다.

조달청품질관리단은 1976년 조달청 중앙보급소로 개소돼 2007년 품질관리단으로 명칭이 변경된 이후, 조달물자에 대한 납품검사, 품질점검 등 계약을 통해 거래되는 물품의 품질을 공공기관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업무 전담기관이다.

이상윤 조달청 품질관리단장은 “ 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조달물품 품질관리가 제2도약의 시대를 맞게 됐다”면서 “조달청은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천 신청사는 지난 2011년 12월 착공해 올해 11월 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준공됐으며 지열에너지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경제적 공법과 재료 표준화로 공사비를 절감하는 등 최적의 성능을 갖도록 설계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의 김천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고, 임직원들과 김천시가 함께 성공적인 혁신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3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