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0-11 19:43:21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은 북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함께 10월 19일(토) 오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함지공원(북구 구암동)내 광장에서 “2013 대구 북구 지역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북구 주민들에게 지 역의 복지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민․관의 협력체계 강화와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 되었으며, 행사장에는 협의체 위원, 복지시설 종사자와 일반주민 등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행사진행은 북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각 분과별 소속 기관과 공공기관 등이 복지관련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홍보․체험할 수 있는 부스 30개를 설치하여 각 부스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교육건강분과”에서는 아동․청소년 심리검사와 부모 코칭, 건강체험터, 가정헌법만들기&클레이 연필꾸미기 등이 진행되고, “노인분과”에서는 한방뜸, 전통놀이체험, 재가어르신의 정다운 이웃, 어르신과 함께하는 희망찬 문화공간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여성청소년분과”에서는 요술풍선만들기, 오색빛깔 작명루 만들기, 중국전통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장애인분과”에서는 장애 및 보치아체험, 장애기관 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거고용분과”에서는 취약계층 구직상담 및 선호도 검사, 자활생산품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기타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 사업안내 및 홍보 등이 운영된다.

이종화 북구청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는 우리구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들께 제대로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었으므로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구와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연계프로그램도 강화하여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 내 무대에서는 축하공연과 함께 행사장을 찾는 지역주민들의 참여프로그램으로 어울림 마당이 진행되는데, 북구의 자랑거리 인증샷대회, 도전! 골든벨, 사행시 짓기 등 다양한 주제로 흥미롭게 진행되며, 어울림 마당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10월 16일까지 누구나 신청하면 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381-9193) 또는 북구청 주민생활지원과(☎665-438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