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 개막 - 16개국 외국공연, 15개의 국내탈춤, 17개의 마당극 등 다양한 공연 펼쳐져
  • 기사등록 2013-09-28 04:20:50
기사수정

 
[fmtv 안동]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이 ‘꿈꾸는 세상, 영웅의 탄생’이란 주제로 27일 오후 제42회 안동민속축제와 함께 화려한 막이 올랐다.

27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6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6개국의 외국공연, 15개의 국내탈춤, 17개의 마당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37개 종목의 다양한 전통민속행사도 선보인다.

축제 개막을 앞두고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하는 성황제가 안동문화공원에서 열렸고 안동웅부공원에서는 축제를 알리는 서제가 진행됐다.

이어 오후5시부터 탈춤공원에서 거리무대와 경연무대, 전통민속길놀이가 진행됐고 오후6시부터는 화려함을 자랑하는 공연단들의 식전 공연이 이어졌고 남재일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이재춘 안동문화원장이 축제의 개막을 알렸다.

특히 올해 축제의 주제인 ‘꿈꾸는 세상, 영웅의 탄생’에 맞춰 외국공연단과 안동시민, 관광객, 외교사절단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동의 세상을 선보이며 신명나는 축제의 시작을 예고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광림 국회의원, 윤명희 국회의원, 김근환 안동시의장,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 이현준 예천군수, 지역 도·시의원, 외교사절단, 시민 등 5천여명이 탈춤공원을 찾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3의 개막을 축하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축제를 찾는 관람객, 시민, 외국인 모두가 축제의 즐거움과 가슴 터지는 신명을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2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