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권영세 안동시장 공약이행 평가 ‘효율·책임’ 추진 -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 29일 공약사항 검증 평가보고회 가져
  • 기사등록 2013-07-29 15:30:28
기사수정

 
[fmtv 안동]민선5기 3년 권영세 안동시장의 공약사항 이행 검증 평가보고회가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 검증위원회(위원장 이덕승)의 주관으로 29일 오전11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 검증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달까지 6대 분야 38건의 사업에 대한 평가위원의 종합평가지표 분석결과 5점 평가 척도로 평균 4.60점을 부여하면서 계획의 이행성과 이행의 효율성, 민주·책임성 등 민선5기 3년차에 견줘 공약이행 상황이 적정·효율적이고 책임성 있게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위원회의 이번 공약이행 검증은 임기4년 가운데 3년간의 이행상황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남은 1년은 공약을 마무리하는 시기로 본다면 이번 평가는 사실상 공약을 최종 점검하는 자리로 볼 수 있다.

분야별 평가에 따르면 ▲경제와 기업이 살아나는 부자안동 분야에는 4.73점으로 ‘가장 잘 이행’되고 있다고 평가됐다. ▲소통과 신뢰가 존중되는 열린안동 분야는 4.72점으로 부자안동 다음으로 ‘잘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과 생활이 어우러진 녹색안동 분야는 4.48점으로 ‘무난’한 평가를 받았다.

▲신도청 시대를 선도하는 창조안동 분야는 4.35점으로 ‘정상추진’으로 평가했다. ▲전통과 현대가 융합되는 문화안동 분야는 3.91점으로 ‘보통’으로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사람과 교육이 중심되는 희망안동 분야는 3.42점으로 다른 부문에 비해 다소 낮은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이덕승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 검증위원장은 “민선5기 3년에 대한 공약사항 이행실태를 검증한 결과, 농업테마공원조성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약이 지켜지고 있고 행복안동 만들기 슬로건 완성을 위한 다각도의 활로모색이 눈에 보였다”며 “2013년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과 2011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일자리 창출 분야 시부 최우수상과 2013년 같은 부분 우수상 등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평가에 대해 “공약이행은 시민들에게 약속한 사항들이기 때문에 추진되고 있는 부분은 반드시 정상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집중하겠다”면서도 “부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 이유와 다른 방법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심도 있는 공약 검증을 위해 연1회 검증으로는 부족하다는 위원들의 의견에 따라 올해 1월 중감 점검을 가진데 이어 이날 종합평가를 가졌다.

한편 안동시 매니페스토 이행검증위원회는 이덕승(안동대학교 교수) 위원장을 비롯해 윤선희(안동과학대 교수) 부위원장, 김병두(변호사), 김성진(안동시발전협의회장), 박명배(돌봄사회서비스센터장), 신정숙(안동시새마을부녀회장), 이원걸(안동YWCA사무총장), 최윤환(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상임이사) 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간사에는 이보현 안동시 기획담당이 당연직으로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