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water 안동권관리단, 범죄피해자 지원 'MOU 체결' - 안동·영주·봉화지역의 범죄피해자를 보호하고 범죄피해자의 인권보호 업…
  • 기사등록 2013-07-16 23:44:27
기사수정
 
[fmtv 안동]
K-water 안동권관리단(단장 안종서)은 16일 대구지검 안동지청 중회의실에서, 대구지검 안동지청 및 경북북부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범죄없는 안동시 건설과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사업은 2005년 범죄피해자 보호법 제정 아래 경북북부범죄 피해자지원센터가 설립, 시행되고 있으며,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은 범죄 피해자 지원실을 운영, 이 지역의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는 전화, 인터넷, 방문상담을 통해 피해자를 정서적으로 지원하고, 법률자문, 의료지원, 생활, 주거 및 취업지원 등의 직접적인 지원을 통해 피해자가 범죄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안동·영주·봉화지역의 범죄피해자를 실질적으로 보호하고 범죄피해자의 인권보호 업무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안종서 안동권관리단장은 "평소 댐주변지역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범죄피해자의 인권보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0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