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시연회, 안동낙동강변서 열려 - 시`도별 안전관리요원 경연대회 및 수상인명구조 시범 펼쳐져
  • 기사등록 2013-06-14 22:39:17
기사수정

 
[fmtv 안동]2013년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시연회가 14일 오후1시부터 안동낙동강변 시민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소방방재청과 경상북도, 안동시가 물놀이 인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날 시·도별 안전관리요원의 구조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시·도별 경연대회는 안전관리요원이 익수자 발생을 가정해 구조부터 심폐소생술까지 실시하게 되며 이를 통해 안전요원들의 구조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일반인도 쉽게 사용가능한 구명로프와 구명환을 이용해 익수자를 구조하는 인명구조 시범훈련도 전개됐다.

또 물놀이용 보트가 전복돼 탑승하고 있는 일행이 익수한 상황을 가정해 구조보트와 수상오토바이를 이용한 구조시범과 강 한가운데인 버들섬 인근에 익수자가 중상을 입고 고립된 상황을 가정해 소방헬기로 구조하는 수상인명구조 시범도 펼쳐졌다.

이 밖에 물놀이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결의문 낭독과 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을 비롯한 기관장들이 관내 초등학생에게 물놀이에 필요한 구명조끼를 전달했다.

시연회와 함께 안동시는 풍산읍을 포함한 6개 읍면지역 30개소 물놀이 취약지에 안전관리요원을 고정 배치해 물놀이 안전지도 및 계도 활동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상화 시 재난방재과장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인 7월16일부터 8월15일까지 특별 관리기간으로 정하고 민간 전문구조단체의 협조를 받아 취약지 순찰을 강화해 물놀이로 인한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9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