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보호관찰소, 비행 학생들의 재범방지에 나섰다 - 비행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과 재범방지 위해 교사특별범죄예방위원 …
  • 기사등록 2013-05-17 22:30:04
기사수정
 
안동보호관찰소(소장 조종기)는 비행 학생들의 학교폭력 방지 등 원활한 학교 적응과 재범방지를 위해 교사와 학생 보호관찰 대상자간의 1: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6일 오후 2시 강당에서 교사 17명을 특별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하고 보호관찰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법무부와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동추진하는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운동'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 위촉된 교사특별범죄예방위원은 학생보호관찰대상자와 1:1 멘토링을 통한 개별화된 생활지도 및 인성지도로 월 2회의 대면상담을 가진다.

또 교육을 통해 대상자의 출결상황, 방과후 활동점검, 진로문제 등을 파악, 보호관찰소에 경과통보서를 보내주고 학생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방지에 보호관찰소와 공조할 예정이다.

교사특별범죄예방위원 교육은 보호관찰제도안내, 소년사건처리절차, 경과통보서 작성요령 등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보호관찰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보호관찰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안동보호관찰소 조종기 소장은 "청소년은 이 나라의 미래로서 우리 모두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계도하면 학생들은 청소년기의 한때의 실수를 잘 극복해 미래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9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