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 과원규모화사업 '불티나' - 농가소득 향상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과수원 매입 및 조성에 농업인들…
  • 기사등록 2013-03-28 07:12:47
기사수정
 
한국농어촌공사 안동지사(지사장 권기봉)는 안동지역 과수전업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금년도에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하고 있는 과원규모화사업을 3월 27일 현재까지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안동지사에 따르면 2013년도 과원규모화사업은 예산대비 130%를 접수해 그중 100%를 계약 완료하였으며 나머지 신청자들도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상반기 중 조기지원 완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안동지사 담당자는 최근 몇 년간 과수가격 상승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과수원 매입 및 조성에 농업인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농어촌공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과원규모화사업의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금년부터 파격적으로 새롭게 시행되는 2030세대 농지은행사업 지원관련 만20세부터 만39세에 해당되는 농업인 및 귀농인이 농지의 구입 또는 임대차를 원할시 최우선적으로 지원함으로서 젊은 세대의 영농정착에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전직원이 전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