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권영세 시장, 호소문 발표에 이어 기자회견 가져 - ‘행복한 대한민국, 희망찬 경북’이란 주제와 ‘어서 오이소 경북, 건강하…
  • 기사등록 2013-03-26 23:36:14
기사수정

 
2013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개막을 58일 앞둔 26일, 권영세 안동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들의 동참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권영세 시장은 이날 호소문을 통해 “중소도시에서 개최되는 대회지만 다른 대도시에서 개최된 것과는 차원이 다른 대규모 ‘체육문화형’ 대회”라면서 “자칫 손님맞이에 소홀하고 부족함이 발생하면 안동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으니 내 집 손님 대하듯 손님맞이에 시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손님맞이에 시민들 동참이 필요하다"는 권 시장의 첫 마디는 이날 숙박·외식업지부 관계자들이 참석한데에 따른 일말의 경고로 비춰졌다.

권 시장은 “바가지요금·불친절 등으로 안동이미지에 먹칠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 만큼 대회준비에 신경이 곤두서있는 것으로, 숙박·음식업 종사자들에 성공개최에 대한 강한의지를 내보였다.

2013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행복한 대한민국, 희망찬 경북’이란 주제와 ‘어서 오이소 경북, 건강하이소!’란 슬로건 아래 오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동시를 비롯한 경북 15개 시·군 등지에서 분산 개최된다.

또 선수와 임원, 관광객 등 6만여명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대회기간 안동을 찾고 개회식 당일에는 3만여명이 안동을 찾을 것이라는 안동시의 전망에 따른 이날 권 시장의 호소문 발표와 기자회견을 통한 민·관·언론 모두가 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집중해달라는 지원요청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안동시 출입기자 50여명을 비롯한 시 생활체육 종목별 연합회장단 및 시민단체 대표, 숙박·외식업지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8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