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사과, 2013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4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청송…
  • 기사등록 2013-03-26 02:27:11
기사수정
 
청송사과가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사과브랜드 부문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청송군이 25일 밝혔다.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기업체,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아래 만 16세 이상의 국내 거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 조사를 거쳐 선정한다.

‘청송사과’는 청송군에서 개발한 브랜드로 1994년에 특허청 상표등록, 2007년에 지리적표시제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 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이름을 알렸다.

군내 30개 법인 58개 작목반이 참여하는 2천5백여 농가에서 해마다 4만여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 브랜드로 판매된 사과가 1천 66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송사과’는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4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는 2007년 동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8, 2009년도 은상 수상, 2010년에는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자연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청송’이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도 최고의 사과생산과 친환경농업육성 등 농업분야에 군 전체 예산의 21%인 514억을 투입하고,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을 교두보 삼아 ‘청송사과’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든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오는 4월 18일 서울에서 있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