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2013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사업 외 17개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신청농가에 …
  • 기사등록 2013-03-08 00:53:26
기사수정
 
청송군이 2013년도 농촌지도 및 기술보급 분야 18개 시범사업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6일 오전11시 소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농업인 대표, 선도농가, 심의회 위원 및 업무관계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투명하고 객관적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농가들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아 현지포장 여건과 대상농가의 사업추진에 대한 의욕 등 현지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사업 외 17개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신청농가에 대한 적격 여부를 심의회에 상정했다.

이번 심의회는 각종 사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사업대상자 심의 선정과 농정발전에 대한 많은 질의와 토의가 진행됐다.

청송농업기술센터 이상준 소장은 "금년에 추진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청송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추후 실효성 있는 사업은 더욱 확대하여 농사만 지어도 부자되는 '다 함께 잘 사는 강한 농업․농촌 육성'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촌진흥사업을 보다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농촌진흥기관과 농과계 학교․농업단체 및 농업인 간에 협동체제를 구현함으로써 농업과학기술의 효율적인 개발과 국제경쟁력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