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정보화교육 ‘버스에서 컴퓨터를 배워요’ - 컴퓨터 이용이 어려운 오지마을 중심으로 경북도내 15개 지역에 노트북 등 …
  • 기사등록 2013-03-08 01:00:45
기사수정
 
청송군 농업기술센터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진보면 신촌2리 마을회관 앞에서 농업인과 마을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이동정보화 교육을 시행한다.

컴퓨터 이용이 어려운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청송군을 비롯한 도내 15개 지역에 노트북 등 교육장비를 탑재한 전용버스를 이용하여 현장에 와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 및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농업인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법 등 기초적인 내용으로 하루에 3시간씩 실습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송군사이버농업인연합회(이하 청사농)는 농산물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농촌문화 확산에 뜻이 있는 농업인들의 모임으로 회원 상호간 전자상거래 마케팅 기법 공유 등 정기적인 교육과 세미나 참여 등으로 농산물 중간유통 단계를 최소화 하고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업소득을 올리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청사농 회원들이 강사가 돼 실제 농업인의 눈높이에서 농업인에게 유용한 인터넷 활용법을 알려줘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준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이동정보화 교육을 희망하는 마을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 정보화 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7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