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안동시민사회포럼, 시민들에게 권력 돌려준다! - 안동시민사회포럼 창립총회 갖고 시민사회 기대 한 몸에 받을 전망
  • 기사등록 2013-01-10 22:22:28
기사수정

 
시민들에게 권력을 돌려준다는 대명제를 품은 안동시민사회포럼이 10일 오후 6시30분 가톨릭상지대 소피아관 2층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했습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임시로 선출된 김수동 의장이 총회 진행을 맡았습니다. 포럼은 먼저 총 32조로 엮인 회칙과 3조의 부칙을 점검했습니다.

그리고 운영위원을 20명으로 구성하고 2명의 감사를 선출했습니다. 또 올해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창립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특히 포럼은 시민사업팀, 정책팀, 시정감시팀, 재정팀, 사무국 등으로 역할을 나누고 각 분야별 활동사항을 회원들에게 보고했습니다.

창립회원은 모두 80여명. 일반시민도 운영위원 1명 이상의 추천을 받으면 포럼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매월 1만원의 회비를 납부하게 되고 총회의 각종 사안을 보고받을 권리를 갖는 것은 물론, 포럼 활동에 동참하게 됩니다.

피재현 안동시민사회포럼 사무국장 인터뷰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결성된 안동시민사회포럼. 안동지역에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시민단체가 없다 보니, 이번 안동시민사회포럼 창립은 시민사회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전망입니다.
<관련기사=안동지역만의 의제 다룰 시민단체 결성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6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