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15 22:44:58
기사수정

 

민선4기 출범이후 여섯 번째, 올해만 해도 3번째를 맞이하는 대구광역시 정책간담회가 9월 12일 오후 5시, 남구청 2층 상황실에서 김범일 대구광역시장을 비롯한 이재만 동구청장 김형렬 수성구청장을 포함한 8개 구.군 지자체 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구.군 정책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어 임병헌 남구청장은 취임 후 처음으로 남구청을 방문하는 김시장과 각 구청장. 군수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기에 시와 구. 군이 다함께 힘을 합칠 것을 역설하며 인사말을 했습니다.

민선4기 출범과 함께 시작된 이번 정책간담회는 지역의 주요정책 및 경제 살리기 등 현안문제를 자치단체가 공동으로 논의하며 현실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2011년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준비 및 성공적 개최방안, 시․구․군정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고 이재만 동구청장은 팔공산 요양시설건축부분에 대한 질의와 임병헌 구청장은 앞산공원 등산로 가로등 설치 등에 대한 건의를 했습니다.

김형렬 수성구청장은 범물 1동 용지어린이공원 시부지에 도서관을 건립할 수 있게 시부지 사용을 승낙 해 달라고 하며 범물동에 도서관이 건립되면 김시장님의 이름과 흡사한 범일 도서관으로 이름이 지어질지도 모르겠다고 해 한바탕 웃음이 터져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윤순영 중구청장을 비롯해 곽대훈 달서구 구청장 이종진 달성군수 등 많은 건의가 잇따랐으며 이종화 북구청장은 이날 참석치 않았습니다.

 
 
 

이에 김 시장은 동구청장의 질의에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인식과 시각을 조금 달리 했으면 좋겠다는 답변을 했고 남구청장의 건의에 대해서는 적극 수용해 지원하겠다는 답변을 했으며 수성구청장의 질의에 대해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검토해 보겠다는 답변을 하는 등 1시간 20여분 간 이어진 이날 간담회는 비교적 순조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김범일 대구시장의 마무리 인사말을 끝으로 정책간담회가 끝이 났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예정보다 20여분 늦은 오후 6시 20분 끝이 났고 저녁 만찬이 준비된 봉덕시장으로 이동 했습니다.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인터뷰...!!!

 
 
만찬은 통상적인 한정식 등이 아닌 봉덕시장 내 돼지국밥집으로 정해져 이색적인 만찬으로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간담회를 마친 김 시장을 비롯한 자치단체장들과 수행원들은 추석을 앞둔 재래시장을 찾아 남구사랑 상품권을 사용하여 장을 보는 한편 상인들과 대화하며 서민경제를 직접 체험해 어려운 지역경제를 몸소 체험하고 실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