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위생업소 등 불법영업행위 집중단속 - 13일 하루 동안 주.야간에 걸쳐 구. 군 교류 합동 점검 실시 -
  • 기사등록 2007-09-12 16:17:23
기사수정
 
대구시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위생업소 등에 대한 각종 안전사고예방을 위하여 8개반 35명의 구.군 교류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13일 하루 동안 주.야간에 걸쳐 집중적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점검에서 주간에는 위생접객업소의 식중독예방을 위하여 식품의 위생적인 취급여부를 점검하고, 야간에는 취약지역에 대한 청소년관련 위반행위와 퇴.변태 영업행위 등을 집중점검 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대상으로는 음식점에서 유통기한이 경과된 제품사용등 식품취급안전수칙 준수여부와, 노래연습장에서 접대부를 알선․제공하거나 주류를 취급하는 행위, 게임제공업소에서 경품취급기준을 위반하거나, 사행성게임기를 이용한 불법영업행위 등이다.

그리고 청소년 탈선장소제공행위, 시설기준위반행위, 안전사고예방 미이행등 영업자준수사항 위반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점검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인터넷에 명단을 공개하고, 식품위생법등 관련 법률에 따라 영업정지등 행정처분 할 예정이다.

또한 동일위반사항을 반복해서 위반하는 상습고질업소에 대하여는 특별관리업소로 지정하여 한달에 1회 이상 수시로 점검하여 불법적인 영업행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