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창립총회 개최!! - 15명의 발기인이 참석해 정관 확정, 임원선출,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법인…
  • 기사등록 2012-10-30 02:37:02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9일 시청 2회의실에서 사단법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해 기존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을 포함 주요기관․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15명의 발기인이 참석해 정관 확정, 임원선출,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법인설립 신청을 위한 각종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01년 7월 개소되어 2003년 1월부터 10년간에 걸쳐 대구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에 위탁․운영돼 왔으며, 2012년 12월 31일 위탁협약 만료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시는 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화 추진을 위해 지난 9월 6일 정책자문단회의와 10월 23일 창립준비위원회의 및 이날 창립총회에 이어 연말까지 법인설립 절차를 마무리하고, 2013년 1월부터 사단법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금까지 외부 사회복지법인에 위탁운영해 오던 것을 독립법인 창립을 계기로 우리시 자원봉사활동의 독립성과 자율성이 강화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법인설립을 계기로 민․관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해 혁신도시 김천의 위상에 어울리는 명실상부한 자원봉사의 허브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총회에 참석한 발기인들은 자발적이고 자생적인 봉사활동 전개로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더욱 확산시켜 신뢰와 협력, 조화와 상생의 정신으로 함께 사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김천시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4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