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가로수「은행나무 열매」함부로 따지 마세요 - 대구시, 가로수 은행열매 무단채취 행위 경찰과 합동단속 강화 -
  • 기사등록 2007-09-05 15:48:11
기사수정
 
대구시는 경찰과 합동으로 은행나무 가로수의 은행열매를 무단으로 채취하는 행위에 대해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가을이면 해마다 되풀이 되는 일부 몰지각한 시민들의 무단채취로 인해 가로수의 가지가 부러지는 등 수목의 훼손뿐만 아니라, 위험한 채취행위로 인해 추락이나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아 이를 예방하기 위해「2007년 은행나무 열매채취 및 처리 지침」을 각 구.군, 사업소에 시달하여 시행에 들어갔다.

대구시의 은행나무 가로수는 전체 가로수의 25.6%인 42,118그루로서 이중 10% 정도가 해마다 열매를 맺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지난해 대구시는 대한노인회 대구지부에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 채취 및 처리를 일괄 위탁한바 열매를 맺은 4,294그루에서 11,954kg의 은행을 채취하였다.

이를 시중가로 환산하면 50,000천원의 가치 정도이다. 이처럼 비영리단체인 대한노인회에 열매의 채취와 처리를 위탁함으로서 지역 노인들에게 소일거리 제공과 무단채취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와 수목훼손을 예방하는 효과를 두루 거둔바 있다.

대구시는 올해도 은행나무가로수의 열매채취 및 처리를 대한노인회 등 단체에 일괄 위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