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영상미디어센터,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 선정 - 우수 콘텐츠사업 대거 선정하여 지원,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 기대
  • 기사등록 2012-08-29 02:20:39
기사수정
 
안동시가 주최하고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가 주관하는 2012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창작지원사업의 협약식이 28일 오전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창작지원사업 선정자는 아이디어 창의성과 사업화 가능성, 지역개발효과, 사업화 준비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됐다.

이를 통해 선정된 5개의 우수 콘텐츠사업은 박은주씨의 ‘황태자의 하루(가제) 프로젝트’, 강동주씨의 ‘安冬愛가자 (축제명가칭)’, 이미나씨의 ‘영상스토리를 융합한 K-월드뮤직 공연제작’, 남정순씨의 ‘K-tour(스토리텔링을 접목한 투어)’, 최혜란씨의 ‘스토리텔링 힐링 투어 서비스 사업’ 이다.

경북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스토리 요소를 발굴.가공해 사업으로 탄생시킨 5명의 선정자는 창업연계행정지원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진행에 따른 도움과 사업기간 수시 자문을 구할 수 있다.

(재)안동영상미디어센터는 경북의 문화콘텐츠 신소재 발굴 및 개발을 기본방향으로 글로벌 문화콘텐츠 사업을 선도할 전통과 디지털이 융합된 창조기업을 육성.지원함으로써 문화콘텐츠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참신한 인재의 사업을 공고했다.

김현기 센터장은 "이번 창작지원사업으로 인해 그 동안 발굴되지 않은 콘텐츠를 활용해 문화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