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 천연염색 ‘농어촌박람회’ 특별전시 - 전국 4개 시군 우수제품, 영천 천연염색, 문경 오미자, 완주군 한지, 양평군 …
  • 기사등록 2012-08-25 01:50:36
기사수정
영천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일산 KINTEX(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2농어촌산업박람회’ 농업정책홍보관에 지역의 천연염색제품을 특별 전시한다고 밝혔다.
 
홍보관에는 전국 4개 시군의 우수제품이 전시되며, 영천의 천연염색을 비롯한 문경군의 오미자, 완주군의 한지, 양평군의 오디로 만든 제품이 전시된다. 영천의 천연염색은 ‘가치의 재발견’이란 테마로 홍보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농어촌기업 160개사의 우수 향토제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유일의 행사이다.

영천시는 ‘영천시천연염색향토사업단(단장 정현자)’소속 6개업체가 참여하여 한약재 및 자연소재를 이용한 지역 내 천연염색업체의 주력상품인 천연염색직물, 침구류, 생활소품,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 ‧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선보일 천연염색제품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다양한 색상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며, 전시가 젊은 주부층들이 많이 방문하는 킨텍스에서 열리므로 홍보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양파껍질과 쪽을 이용한 천연염색 스카프 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므로 내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영석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천연염색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향후 국내 최고의 천연염색단지의 명성을 뛰어넘어 해외 시장개척에도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