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운전면허 취득 '더욱 쉽고 편리하게' - 글을 읽지 못하는 문맹인의 학과시험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PC학과 도…
  • 기사등록 2012-08-23 01:32:22
기사수정
포항면허시험장이 응시생들의 운전면허 취득을 더욱 쉽게 편리하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받고 있다.
 
포항면허시험장은 이를 위해 영상체험실, 장내기능시험 차량 체험장, 평행주차시험장을 무료로 개방하여 운영 중이다.

영상체험실은 면허시험을 처음 접하는 응시생들이 컴퓨터를 통하여 학과, 기능, 도로주행시험을 미리 동영상으로 체험하여 실전 시험에 대비해 보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회적약자인 글을 읽지 못하는 문맹인 (고령자) 및 외국인의 학과시험 응시편의 지원을 위해 학과시험 문제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들려주는 “읽어주는 PC학과 도우미”를 운영하는 등 운전면허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능시험 체험차량은 차량 내 자동인식장치을 설치해 체험차량에 탑승하여 시동을 켜지않는 상태에서 실제 기능시험과 동일한 채점항목 순 음성안내로 사실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응시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이와함께 도로주행시험 항목 중 평행주차시험을 대비하여 연습할 곳이 없던 응시생들을 위해 평행주차시험체험장 또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운전면허 학과시험의 경우 기존의 752문항에서 300문항으로 축소되었고, 1·2종 기능시험도 자동차 조작방법과 50m주행으로 대폭 간소화 됐으며, 오는 11월부터는 도로주행코스를 차량내 설치한 네비게이션의 안내멘트를 듣고 운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응시생들이 면허취득을 더욱 쉽게 취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포항시험장은 외국인과 늘어나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배려로 10개 국어 학과시험(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필리핀어)을 실시하고 있으며, 면허증 갱신, 분실재교부 및 도로주행, 장내기능 시험접수을 인터넷 (www.koroad.or.kr)으로 사전 예약하면 편리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