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교육지원청, 영재교육 캠프 개최 - “함께 나누는 즐거움, 쑥쑥 자라는 창의력”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영…
  • 기사등록 2012-08-17 23:18:25
기사수정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준)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2012 청송 영재교육 캠프”를 진보초등학교 및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했다.
 
“함께 나누는 즐거움, 쑥쑥 자라는 창의력”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영재 캠프에는 청송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에 소속된 관내 초등학생 50명, 지도 교사 10명, 총 60명이 참가해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력과 함께 융합적인 사고력도 함께 키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째 날(16일) 과 셋째 날(18일)에는 영재 학생들을 총 4개조로 나누어, 엄선되고 융합적인 내용의 수학 프로그램 2개, 과학 프로그램 2개, 총 4개의 프로그램에 참가해 학기중에 학습한 영재프로그램을 응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수학반에서는 ‘나만의 독창적인 입체도형 건축구조물 만들기’ ‘플랙탈을 이용해 작품 만들기’ 등을 실시했으며, 발명반에서는 ‘골드브그 장치를 이용한 지그재그 모듈과 도미노 모듈을 만들어 풍선 터뜨리기’ 등을 실시했다.

특히, 17일에 과천국립과학관에서 진행된 현장체험학습은 농어촌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영재반 학생들의 시야를 넓힌 계기가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이경훈(청송초 6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작품을 만들면서, 어려웠던 수학과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캠프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