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료봉사를 통해 '사랑의 꽃을 피우다' - 청송에서 실시하는 동의난달 하계 의료봉사에는 의사, 간호사, 한의대생 등…
  • 기사등록 2012-07-24 14:12:31
기사수정
의료봉사 단체인 (사)동의난달(이사장 이광연)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청송군을 방문하여 파천초등학교 강당 및 교실에서 하계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하계 의료봉사에는 의사, 간호사, 한의대생 등 90여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청송군 관내 노약자, 저소득 취약계층 등 약 800여명에게 한방, 양방, 침구, 물리치료 등 다양한 진료를 실시하고 가전제품 무상수리도 함께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사)동의난달은 1992. 8. 1 발족하여 동의의 전통계승, 사랑의 실천, 진리의 추구라는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지금까지 187회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온 우리나라 최대의 노인복지⦁의료봉사단체로 명예이사장은 신재용 한의학박사, 후원회장은 소설가 김홍신씨 이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봉사진에게 감사드리며, 이 행사를 계기로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없는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의료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동의난달 이광연(남원 아영 출신) 이사장은 2010년 남원시민의장 애향장을 수상했으며,“이번 청송지역 의료봉사활동에 의료진들이 모든 정성을 다 하겠으며, 앞으로 노인, 아동, 장애인 복지사업도 확대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