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고령친화복지교육센터' 건립 추진 - 의성건강복지타운내 조성, 커뮤니티 체험 기반 복지교육공간 제공...
  • 기사등록 2012-07-17 22:38:24
기사수정
고령친화모델사업으로 조성중인 의성건강복지타운내에 전문적인 복지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고령친화복지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고령친화복지교육센터”는 의성읍 철파리에 총50억원을투입하여 연면적 2,408㎡, 지하 1층ㆍ지상2층 규모로 지자체 최초의 복지전문교육 연수원으로 건립한다.

고령친화복지교육센터 건립은 사회복지시설 확충을 통해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획재정부의 복권기금사업으로 금년 하반기에 착공, 2013년에 완공하게 된다.

특히, 금년말 복지타운안에 들어서게 되는 노인요양시설, 종합복지관, 한방클리닉 등 다양한 시설들을 교육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교육이 가능하게 되어 복지교육센터를 통한 시너지효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태걸 의성군 노인여성복지과장은 “국책사업인 고령친화모델사업으로 추진중인 복지교육센터가 건립되면 도내 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들에게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뿐아니라 교육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